강사소개

악어연기학원

뮤지컬 강사

Home > 강사소개 > 뮤지컬 강사

뮤지컬 강사

음 진

학력 및 이력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과 성악전공 학사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공연예술학과 뮤지컬전공 전문학사

루체 엔터테인먼트 행사 및 축가 전문 가수

○ 교육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여자중학교 자유학기제 뮤지컬 수업 강사
세종시 중,고생 웹 드라마 제작교실 연기특강 강사
청주시 청원초 중창단 강사
청주시 북이초 뮤지컬 수업 강사

○ 공연
오페라 [안드레아 쉐니에]

교육철학

방법이나 기술에 우선한 접근 보다 예술에 대한 학생의 신념과 가치관이 올바른 방향으로 탐구되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예술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자신이 가진 가장 자연스럽고 건강한 목소리를 찾는 것, 그리고 그 목소리를 아끼고 사랑할 것.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두려워하지는 말고 괴로워하십시오.
다만, 열심히 죽어라 연습하면서 괴로워하십시오.
너무나 괴로워서 포기하고 싶어질 때 그동안의 괴로움이 재미와 즐거움의 결과가 되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괴로움의 과정마저 재미있게 느끼시던지요!
여러분, 도둑놈 같은 심보로 예술에 대해 접근하지 마십시오, 세상에 절대 손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김명준

학력 및 이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전문학사

○ 교육
상명중학교 뮤지컬 강사
연북중학교 뮤지컬 강사
흑석초등학교 뮤지컬 강사
대림초등학교 교육연극 강사
베스트엔터테인먼트 아역 뮤지컬 강사
서울시교육청 교육연수원 하모니카 강사
CODE01아카데미 뮤지컬 강사
군 성폭력 근절예방 교육연극

○ 공연
뮤지컬 [정도전] 어린 정몽주 役
연극 [왜 두 번 심청이는 인당수에 몸을 던졌는가] 나공주, 첫손님 役
연극 [한강은 흐른다] 청계천 고양이 役
연극 [템페스트] 곤잘로 役
연극 [분장실] 여배우B 役
연극 [로미오와 줄리엣] 신부, 티볼트패거리 役
연극 [태] 유응부 役
연극 [백마강 달밤에] 근희 役
연극 [춘풍의 처] 서방 役
연극 [도토리] 형사 役
뮤지컬 [쉬즈블루] 창민 役
뮤지컬 [사랑을 이루어 드립니다] 성민 役
뮤지컬 [최정숙;동 텃저 혼저글라] 박영효 役
뮤지컬 [네 꿈은 뭐니] 지니 役

○ 드라마
MBC [기억록] 김구 편 안두희 役
가톨릭 평화방송 [슬기로운 군종생활] 남훈 役
TV조선 [어쩌다 가족] 신인선매니저 役

○ 영화
독립영화 [희망의 요소] 하모니카 남 役
단편영화 [주일에 영화] 신도 役
단편영화 [흥부] 전쟁터 농민 役

○ M/V
언더독 [진돗개]

교육 철학

우리의 문화예술교육은, 그리고 앞으로 우리가 하게 될 예술작업들은,
우리를 이전에 없던 새로운 세상으로 인도할 것이다. 우리는 그곳에서 사람과 사회,여러 인과관계를 경험하고, 타인을 이해하고 공감하는 능력을 만든다. 이는 곧 우리가 사는 사회를 더 나은 사회로 만드는데 큰 이바지를 한다. 21세기를 살아가는 지금, 우리에게 예술교육이 필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기본적인 발성과 발음 기초호흡들을 꾸준히 갈고 닦아야 합니다.
노래가 배우는 족족 실력이 훅훅 늘어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잘 알다가도 다시 본인 실력이제자리에 와있는 느낌이 들 때도 있을 것입니다. 그때마다 버티게 해주는건 기본 훈련들입니다. 나태함을 적으로 삼고 나를 되돌아보면서 가꾸어내야 합니다.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음이탈이 나도 괜찮아. 아무 걱정 하지말고 일단 소리를 크게 내보세요.
우리는 배우러 이곳에 모인 사람들입니다. 실수를 부끄러워할 필요가없어요
더 많이 실수해보고 더 많이 경험을 쌓으면서 우리는 그렇게 한발자국씩 앞으로 나아갈것입니다!

이윤지

학력 및 이력

삼육대학교 성악과 학사

○ 교육
인하부고, 해송고, 서원초, 삼육초, 이수중 등 다수의 초중고 학교 뮤지컬&성악 수업 진행
구리아트홀, 반포잠원교육센터 뮤지컬강사

○ 공연
제33회 한국합창제 출연
오페라 [사랑의 묘약] 앙상블
오페라 [피가로의 결혼] 앙상블
팝페라그룹 활동
가족뮤지컬 [사운드 오브 뮤직]
창작극 [친구맞니]
아트나루 콘서트 출연
지금의 세상 [동네공연장] 출연
그 외 다수

○ 연출
한․러수교 20주년기념 차이코프스키 오페라 [예브게니 오네긴] 조연출

교육 철학

학생과 선생이 서로 소통하면서 같이 소리를 만들어가는 과정이 보컬수업이다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집중력, 성실함, 한결같은 노력. 그리고 자신에 대한 믿음과 무엇이든 받아들일 수 있는 열린자세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무엇이든 처음은 다 어렵고 쉽지 않지만, 기술은 부족해도 그 안에 진심이 들어가있다면 다른사람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습니다. 꾸준한 두드림은 결국 타인을 감동시킬 것입니다. 화이팅!!

김하연

학력 및 이력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과 석사 과정
중앙대학교 성악과 학사

○ 공연
뮤지컬 [하모니] 박하연 役
뮤지컬 [넌센스] 로버트앤 役
뮤지컬 [안나카레니나] 벳시, 스윙 役
뮤지컬 [웃는남자] 앙상블 役
뮤지컬 [경이로운 미스터신] 김현주 役
뮤지컬 [하모니] 강유미 役
뮤지컬 [젠틀맨스가이드 사랑과 살인편] 미스슁글, 스윙 役
뮤지컬 [포미니츠] 아이즈 役
그 외 다수 리딩쇼케이스 참여

○ 연출
뮤지컬 [도산안창호] 음악감독
연극 [리더스] 오퍼레이터
은평구립합창단 안무감독

○ 그 외
고양시립합창단 솔리스트 협연

교육 철학

자기 자신을 돌아보고 알고 몰아세우고 정진하자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그럴 듯한 표정, 그럴 듯한 목소리가 아니라 본인의 진짜 목소리로 진짜 정서를 드러내는 것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보컬은 운동과 같습니다. 잠깐 한다고 몸짱이 될 수 없죠.
마음을 급하게 먹으면 오히려 내가 이렇게 될 수 있을까- 하는 생각으로 멈추기 일쑤입니다.
기초부터 하나씩 개개인에게 맞는 방법과 방향으로 PT트레이너 처럼 딱 붙어 함께할 테니
포기하지 않을 단단한 마음만 준비해오세요!
소리 내는 것을, 노래 하는 것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 드리겠습니다.
그리고 당당하게 드러냅시다!

김민형

학력 및 이력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성악전공

강남문화재단 강남예술단 강남합창단 단원
성악중창 트레콰트로 단원
예술의전당 아티스트라운지 출연

교육 철학

한마디의 말에도 신중함을 가져야 한다.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기본기를 꾸준히 연습하는 것이 전부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하다.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많은 연습량은 무대 위에서의 그 어떤 두려움도 이겨낼 수 있다.

김다윤

학력 및 이력

서경대학교 뮤지컬학과 학사
경기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 공연
뮤지컬 [오이디푸스] 테레시아스 役
뮤지컬 [왕세자 실종사건] 최상궁 役
뮤지컬 [연애몽] 연화 役
뮤지컬 [무령대왕] 개로왕 부인 役
리딩쇼케이스 [군마전] 토적토 役
리딩쇼케이스 [대타의 홈런] 인선 役
뮤지컬 [Toward ] 임휘인 役
연극 [올모스트메인] 지네트, 웨이트리스, 게일 役
뮤지컬 [크리스마스캐롤] 크래칫 부인 役
뮤지컬 [캣조르바] 법무대신 役
단편영화 [검은복도2] 소미 役

○ 수상
제1회 DIMF 뮤지컬스타 일반부 최우수상
전국청소년 뮤지컬 연기 경연대회 연기대상

교육 철학

자신과 대화하기. 연습하고 도전하고 탐구하라.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집중력, 호흡운용, 전달, 믿음과 용기, 포기하지 않는 재능.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실패란 예상대로 찾아오고, 예상하지 못 했을 때도 찾아옵니다.
그렇기에 실패를 적으로 두기보단 목표를 향해
한 발자국 다가갈 수 있는 디딤돌이라고 생각해보세요.
문제점을 파악하고 끊임없이 연습하다 보면 어느덧 실패에 대한 두려움은 점차 없어지고
지혜로움과 탄탄한 실력을 마주 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박소현

학력 및 이력

인천예술고등학교 음악과 성악전공
중앙대학교 성악과

○ 공연
오페라 [투란도트]
오페라 [사랑의 묘약]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갈라콘서트
뮤지컬 [지킬 앤 하이드] 갈라쇼
FINE art 주최 뮤지컬 갈라
그 외 다수

○ 교육
서울시 초등학교 음악중점학교 성악 수업
안성시, 인천시 중학교 자유학기(뮤지컬)

교육 철학

암기과목이 아니기때문에 주입식 교육 방식이 아닌,
학생이 느끼고 이해하여 체화할 수 있는 방식을 선호합니다.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성실함, 집중력, 자신감, 열정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1등도, 꼴찌도, 입시생 모두가 피아노앞에서 악보를 피고 노래 연습한다. 입시를 하기로 마음 먹었다면 교수님이 본인을 뽑을 특별한 이유를 만들어라.
너와 난, 너가 대학 합격하기위한 ‘한 팀’이야. 입시!! 뿌셔보자!!

박찬수

학력 및 이력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공연예술학과 뮤지컬 전공

○ 교육
아산 염티초등학교 예술강사

교육 철학

예술이란 사람들과 소통하고 교감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예술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옳바른 가치관을 가져야한다. 또한 즐길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본인도 즐기지 못하는 예술은 관객도 즐길 수 없기 때문이다.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호흡이다. 숨을 쉴 줄 모른다면 뛰지도 못한다. 기초적인 호흡을 훈련해야 더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다.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노래를 못하더라도 상관 없다. 뮤지컬을 하는 사람을 뮤지컬 배우라고 칭한다. 노래 또한 연기이기 때문이다.
노래를 잘 부르지 못하더라도 누구도 비난하지 않는다. 두려워서 피하게 된다면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다,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본인을 믿고 선생님을 믿고 옳바르고 꾸준한 연습을 해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