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소개

악어연기학원

특기강사

Home > 강사소개 > 특기강사

특기강사

음진

학력 및 이력

동아방송예술대학 공연예술학과 뮤지컬전공
충남대학교 예술대학 음악과 성악전공

(사)글로벌아트오페라단 – 오페라 <안드레아 쉐니에>
루체 엔터테인먼트 행사 및 축가 전문 가수
청주시 청원초 중창단 강사
청주시 북이초 뮤지컬 수업 강사
세종특별자치시 조치원여자중학교 자유학기제 뮤지컬 수업 강사
2019 세종시 중,고생 웹 드라마 제작교실 연기특강 강사(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 스타실용음악학원 강사

외 다수

교육철학

방법이나 기술에 우선한 접근 보다 예술에 대한 학생의 신념과 가치관이 올바른 방향으로 탐구되도록 하는 것이 진정한 예술 교육이라고 생각한다.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자신이 가진 가장 자연스럽고 건강한 목소리를 찾는 것, 그리고 그 목소리를 아끼고 사랑할 것.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두려워하지는 말고 괴로워하십시오.
다만, 열심히 죽어라 연습하면서 괴로워하십시오.
너무나 괴로워서 포기하고 싶어질 때 그동안의 괴로움이 재미와 즐거움의 결과가 되어 찾아올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괴로움의 과정마저 재미있게 느끼시던지요!
여러분, 도둑놈 같은 심보로 예술에 대해 접근하지 마십시오, 세상에 절대 손쉽게 얻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김주현

학력 및 이력

이화여자대학교 성악과 졸업
국립오페라아카데미 석사 수료
Hochschule fuer Musik in Saarland 오페라 최고연주자 과정(박사) 수료

이력
국립 오페라 합창단원으로 2004-2007 국내외 최고 연출 지휘자들과 함께 다수의 액팅과 합창 경력
Theater in Saarland


오페라
'Lelisir d'amore'- Adina
'Le Nozze di Figaro'- Susanna, Rosina
'Die Zauberfloete'- Pamina
'Don Giovanni'- Zerlina
'Cosi fan tutte'- Fiordiligi
'La Boheme' - Mimi
'Turandot' - Liu
'Madame Butterfly' - ciocio


심포니
"Lobgesang'- F.Mendelssohn -in Trier, in Luxemburg 초청기념 공연 솔리스트
'Deutsches Lied und Oper in Worgl

라디오
'L'aqua' 독일 Saarbruecken Radiofunk

지휘
'KIST' in Saarland 메인 합창 지휘

교육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호흡과 발성 지도

교육철학

예술이란 결국 '인간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연구이자 나와 남에 관한 호기심이다.
독일어에 Beziehung 이라는 단어가 있다.
한국어로 간단하게 "관계" 란 뜻이지만,
Be라는 타동사와 관계된 전철(접두)과 ziehen(끌어당기다) 라는 동사의 결합인데
단어 자체로 나와 끌어당겨진 누군가를 뜻한다.
인간은 나와 타인의 어느정도의 끌어당김에 관하여 생각해 봄으로서 인간관계가 나오며, 갈등, 희로애락, 본능, 욕구등의 발현이 시작된다.
예술은 너그러이 내가 타인이 되어 질 수 있는, 여러가지 형태로 무한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으며, 그로 인한 기쁨 속에 더 나은'나'를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두려워하지 마세요. 따뜻한 시선으로 남에게 많은 관심을 기울여봐요. 나에게도 많은 질문을 해 보아요. 무한한 상상력을 가지고 남이 되어 보아요.
인간은 너무나도 매력적인 존재이자 위험하고 불쌍한 존재이죠.
당신은 인간의 심리 그 어디까지 이해할 수 있나요?
D- 숫자는 중요하지 않아요.

최혜란

학력 및 이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졸업

공연경력
2009 연극 청혼가 출연
2010 청주국제무용제 은상 수상
2013 뮤지컬 사랑은 비를 타고 출연(선우역)
2014 뮤지컬 빈방 출연(진희역)
2015 연극 소 낭독 공연 출연(귀찬이역)
2016 뮤지컬 앞으로 페스티벌 갈라쇼 출연
2017 뮤지컬 거인의정원 출연(멀티역)
2018 뮤지컬 돌멩이스프 출연(암탉역)
2018 뮤지컬 아기돼지 삼형제 출연(둘쨰역)
2019 뮤지컬 목짧은 기린 지피(지피엄마역)
2019 뮤지컬 피터팬 출연(웬디역)


방송,영화경력
2012 KBS 장기기증켐페인 공익 광고 출연
2013 이니스프리 화장품 모바일 광고 출연
2013 개인 단편영화 블루 출연(바이올랫역)
2015 단편영화 영화의 졸업 출연(연주역)
2017 아모르퍼시픽 화장품 모바일 광고 출연
2019 KBS불후의 명곡 피처링 출연

그외 피팅모델, 한복모델 출연

교육철학

뮤지컬에 있어서 중요한건 기본기입니다.
기본적으로 전달하는 보이스가 기본적으로 훈련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뮤지컬에서 가장 중요한건 전달이니까요.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발성, 발음, 호흡. 기초적인 것과 '감정'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초적인 것들에 노래에 대한 디테일한 분석과 감정, 왜 이 노래를 부르는가?
목적이 더 해져 잘 전달된 노래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게 할 수 있으니깐요.

뮤지컬(보컬)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본인의 흥미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건 자신감입니다. 자신감이 없으면 노래할때도 그만큼 실력발휘가 안됩니다. 항상 내 자신이 가장 멋있다고 최면을 거세요. 세상에서 제일 아름다운건 당신이랍니다. 그러니 자신감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이용승

학력 및 이력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수석 입학, 졸업
홍익대학교 공연예술대학원 뮤지컬 전공 재학 중
한국발성교정협회 11기 과정

오페라 ‘Cavalleria Rusticana’, ‘Ggianni Schicchi’
뮤지컬 ‘The spitfire grill’, ‘게바’, ‘레미제라블 두남자이야기’ 등
KBS 열린 음악회, 두산그룹 신년음악회 연주
축제 ‘사계’ 초청 연주, 중앙대학교개교90주년음악회 연주
중앙대학교 ‘마스터코랄’ 등 다수의 연주와 공연

입시학원 뮤지컬 강사 경력 7년
성악, 뮤지컬 보컬 개인레슨 및 그룹레슨 다수 경력
합창 지휘 및 솔리스트 경력 10년

교육 철학

‘왜?’에서 출발 할 것.
기능적으로 행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항상 그 원인과 목적을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근본적인 동기와 목표가 없이는 바른 길로 지치지 않고 나아가는 것이 어렵기 마련이다. 학생과 선생님 모두가 ‘왜?’라는 질문 하에 서로 소통하며 성장해 나아가야 한다고 생각한다.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잘’ 말하는 것이 중요하다. 가창의 근본적인 목적은 이야기를 전달하고자 함이다. 잘 말하기 위해서 건강하고 소리가 필요하고, 다양하게 말할 수 있는 테크닉이 필요하며, 말에 정서를 입히는 과정이 필요한 것이다. 따라서 내가 말하고 자 하는 바를, 방해 받지 않고 잘 말하기 위해 발성훈련과 가창테크닉과 연기가 필요해 지는 것이다. 내가 하고자하는 이야기가 무엇인지, 어떻게 하면 그것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지에 대한 많은 고민이 필요하다.
또 너무나 당연하면서도 어려운 이야기이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감이다. ‘노래하는 이 순간만큼은 내가 최고다’라는 마인드를 항상 가지도록 노력하자. 자신감은 반복적인 연습에서 나오게 되어있다. 가까이 두고 자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일단 친해져라.’ 한순간에 얻어지는 것은 없다. 노래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항상 옆에 두고 관심을 가지다 보면 어느새 노래와 가까워져있고, 노래하는 본인의 모습이 달라져 있음을 느끼게 될 것이다. 보컬이라는 것을 입시 특기를 위해 어쩔 수 없이 준비하고 연습해야 하는 과목으로 생각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자신의 단짝친구라고 생각하자. 나의 이야기와 감정을 표출하는 또 다른 출구라고 생각하자. 즐기는 마음으로 해야 다양한 소리와 감정을 담을 수 있다. 음악이라는 것을 단짝친구처럼 옆에 두고 친하게 지내다 보면, 어느새 성장해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서해린

학력 및 이력

경희대학교 무용학부 현대무용전공 졸업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무용학과 현대무용전공 수료

출연
La Veronal < 죽은 새들 > 무용수
박명숙댄스씨어터 < 에미 Emi : Mother > 무용수
박명숙댄스씨어터 < 유랑 流浪 > 무용수
CODA <가을운동회> 무용수

안무
< 38 : 1 >
< 착한여자 >
< Persona >
< 꽃 길 >

연구
한국무용학회18권 2호 ‘장애인 대상 국내무용 및 문화예술교육 연구동향 분석’

교육철학

자신의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

뮤지컬(무용)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무용은 머리로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몸을 움직여야하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분도 많이 필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무용에 있어서는 노력과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가지고 있는 것이 많아도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의지를 가지고 나아가는 사람을 이길 수 없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을 것 입니다.

뮤지컬(무용)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자기 자신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위축되지 않고, 스스로를 의심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신민규

학력 및 이력

중앙대학교 현대무용 전공 졸업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실기전공 현대무용 석사과정

2013 천안흥타령 오프닝 공연 - 천안문화재단
2013 창작발표회 'keep yourself alive' 출연 - 중앙대학교 아트센터
2013 정기 공연 'callapse' 출연 - 중앙대학교 아트센터
2014 구미 천생중학교 체육교과(무용) 교육
2014 칠곡 북삼중학교 방과후교실 댄스부 담당
2017 대한민국무용대상 '새빨간 거짓말' 출연 - 예술의 전당 야외무대
2017 대한민국무용대상 '새빨간 거짓말' 출연 및 문화체육창관상 수상 - 아르코예술대극장
2018 Choreography showcase 'Double sideness' 안무
2018 Choreography showcase 'Jai guru deva om' 안무
2018 창작발표회 'Light 2' 출연
2018 대한민국 무용대상 오프닝 공연 '새빨간 거짓말' 출연
2018 제 29회 대학무용제 출연
2018 중앙대학교 졸업 작품발표회 'Not mine, But mine' 안무 및 출연
2019 C2dance Company 제 3회 공연 'METONYMY', 'MUMBLER' 출연
2020 C2dance Company 제 4회 공연 'BEE' 출연

교육철학

테크닉적인 향상도 좋지만 다치지않게 춤을 추어야 합니다.

뮤지컬(무용)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움직임을 하면서 자신이 왜 움직이고 어떻게 움직이는지 인지하고 실행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뮤지컬(무용)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도전해야하고 겁먹지 말아야합니다. 하고자하고 실행하고 꾸준함이 바탕이 되면 무엇이든 다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나형우

학력 및 이력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무용전공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영상학과 석사

두아코댄스컴퍼니 단원
(사)한국현대무용협회 2019 현대무용 신인상

제 26회 신인데뷔전 <5월은 푸르구나,> 안무 및 출연
2019 PADAF 야외공연 <조각(Piece)> 안무
2019 SCF 서울 국제 안무페스티벌 출연
제 22회 크리틱스 초이스 <감각공유를 통한 관계맺음> 출연
제 40회 서울무용제 CODACO Best Collection 출연
제 29회 인천무용제 출연

교육 철학

학생이 크고, 빠르게 변화하지 않아도 상관없습니다. 느리더라도 조금씩 스스로가 바라던 모습이 되도록 끊임없이 질문 할 수 있게하고, 나아가게하여 자신의 미래를 직접 설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그러다 지쳐서 멈춰있더라도 옆에서 한결같이 바라봐주며 밀어서 나아가게 하는 것이 아닌 스스로가 다시 나아갈 준비가 될 때까지 기다려주고 “조금씩 천천히” 스스로 나아가게끔 하는 것입니다.

뮤지컬(무용)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누군가가 아무런 준비가 되어있지 않은 당신에게 갑작스럽게 지금 당장 길거리에서 나가 춤을 추고, 노래를 할 수 있는지를 물어본다면 당신은 어떤 대답을 할 것인지 한번 스스로에게 질문해봐주세요.

당장은 못 한다는 사람의 이유는 다양할겁니다. 그렇다면 “지금 당장 길거리에 나가 춤을 추거나 노래를 부를 수 있는가?” 라는 질문을 듣고 바로 실행할 수 있는 사람들은 어떤 사람들일까요?

그들이 할 수 있었던 이유도 다양하겠지만 차이는 있습니다. 한쪽은 시도를 했고, 다른 한쪽은 시도하지 안았습니다. 시도를 한쪽은 시도하지 않은 사람이 느낄 수 없는 것을 얻었을 겁니다. 무용이 처음이라 어색하더라도, 아직 미숙해도 시도해 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뮤지컬(무용)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특기는 자신만이 갖고 있는 기술이나 기능을 이야기합니다. 사람은 얼굴, 표정, 키, 비율, 성향, 성격 등이 모두 다르고 다른 사람이 갖고 있지 않은 개성을 갖고 있습니다.

나 자신으로 서있고, 나 자신이 의지를 갖고 움직인다면 그건 이미 본인만의 움직임이고 특기입니다. 본인을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말고 남들과 같게 꾸며내며 나를 감추게끔 하는 것 들을 두려워하세요. 이미 특기는 갖고 있습니다.

민경수

학력 및 이력

순천향대학교 연극무용학과 학사

2015 [명지대 뮤지컬&무용 경연대회] 현대무용 총장상 은상
2016 [전국무용경연대회] 대학부 현대무용 은상
2018 [국민무용콩쿨] 현대무용 청년부 동상

연극

2016 연극 [우리읍내] 출연
2017 연극 [한여름밤의 꿈] 출연
2017 연극 [키친] 출연
2017 연극 [바다한가운데서] 각색/연출/출연
2018 연극 [햄릿] 출연
2018 연극 [시라노; 연애조작단] 각색/연출/출연
2019 연극 [The Winter’s tale] 연출/안무
2019 연극 [갈매기] 출연
2019 연극 [타나토노트] 각색/연출
2019 연극 [춘향뎐] 안무/출연
2019 연극 [플라밍고에게 홀려버렸어] 안무/출연
2020 연극 [5Dimension] 작/연출

무용

2016 무용 [바라매 고인 빗믈] 안무/출연
2017 무용 [What Time Is It Now?] 안무/출연
2017 무용 [불꽃놀이] 안무/출연
2018 무용극 [민중의적] 각색/안무/출연
2018 무용 [B612] 안무/출연
2019 무용 [Contradictory Comedy!] 안무/출연

스태프

2018 연극 [곡성] 무대감독
2018 연극 [다락방] 드라마투르그
2019 연극 [돼지사냥] 무대감독
2019 뮤지컬 [술로먼의 재판] 무대감독
2020 연극 [데스트랩] 오퍼레이터
2020 연극 [라스트세션] 오퍼레이터
2021 연극 [폭풍의 언덕] 조안무감독
2021 연극 [어린왕자] 각색

교육 철학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뮤지컬(무용)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감정과 느낌,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두려워 말고 자신 있게 표현 하는 것.

뮤지컬(무용)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한계를 스스로 정하지 말기. 자신을 믿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면 결과는 배신하지 않는다.

최문선

학력 및 이력

국민대학교 공연예술학부 무용전공
국민대학교 일반대학원 공연영상학과 석사

두아코댄스컴퍼니 단원
단:담컴퍼니 단원

제 28회 신인데뷔전 <향> 안무 및 출연
2020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오늘 포차> 출연
MBC&행정안전부 기획방송 릴레이 댄스 출연

-2019.04.28. 사단법인 대한무용학회 주최 “제 17회 전국무용경연대회” 대학부 특상 수상
-2020.06.28. “현대무용협회주최 콩쿠르” 대학부 예술감독상 수상

교육 철학

지도자와 학습자는 각 역할에 책임을 다하며 교육현상에서의 선택과 집중을 알맞게 해야합니다. 학습자가 올바른 선택과 집중을 할 수 있게끔 지도자는 학습에 있어 적절한 피드백과 상호작용 즉 소통을 함으로써 더 나은 교육상황을 만들어 학습자의 내재된 특기를 발현해 나아가야합니다.
학습자 또한 스스로에게 주어진 순간에 선택과 집중을 올바르게 해나아가야 합니다. 그 순간들이 나를 만드는 발판이 되게끔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뮤지컬(무용)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표현에 대한 자신감과 나를 알아가고자 노력하는 자세

뮤지컬(무용)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무용을 두려워한다기보다는 스트레칭을 많이 두려워 할 것 같아요.
제가 그랬거든요..무용과를 지망했기에 정말 억지로 단기에 만들려다보니 혼자 별의 별 시도를 다한것 같아요 그러다 보니 부상을 방지하는 노하우가 생겼어요. 안아프게 스트레칭 할 순 없지만 부상은 방지할 수 있답니다! 화이팅!! 저랑 함께해봐요~ 몸과 생각이 건강하고 유연해지면 움직임도 더 자연스럽고 재밌어져요. 좀 더 무용에 쉽게 접근하되 즐기며 움직여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