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어연기학원

악어연기학원

강사소개

Home > 악어연기학원 > 강사소개

강사소개

최성(대표)

학력 및 이력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공연예술 연극전공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연기예술학과 석사과정


연극 - '생의문턱'
'문득, 그대가...'
'채플린 지팡이를 잃어버리다'
'한 여름밤의 꿈'
'류의 노래'
'리어왕' 그 외 다수

뮤지컬 - 고시원213호

연출 - ' 채플린 지팡이를 잃어버리다 '
' 문득, 그대가...'
' 리어왕 ' 외 다수

삼죽초등학교, 덕소고등학교 연극지도 강사
강일고등학교, 도농고등학교, 청량고등학교,
서울방송고등학교, 한국예술고등학교, 대원남고등학교, 정명정보고등학교
연극부 학생 지도 및 공연

교육 가치관

공부하는 친구들은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좋은 대학을 가려고 눈뜨고 감을 때까지 공부만 한다.
연기하는 친구들은 좋은 대학을 진학하고 싶고,
좋은 배우로 거듭하고 싶은데 과연 공부하는 친구들처럼 연기만을 위해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남들과 다르게 살고 싶은데 왜 다르게 행동하지 않는가
다른 삶을 원한다면 다르게 살아가라!

가장 좋은연기는 연기하지 않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인성'

발음, 발성, 호흡
전달이 되어 이해를 시키고 감동을 주자.
배우의 말은 '시 각 화'가 되어야 한다.
곧 '시 화' 연기를 해야한다.

신현지(천안지점_원장)

학력 및 이력

동아방송예술대학교 뮤지컬전공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연기예술학과

뮤지컬 '넌센스2'
뮤지컬'정글에서 살아남기'
뮤지컬'서울할망, 정난주'
당진 문화재단 <맘마미아>,<보디가드> 외 다수
현 - 디어브라이드 소속

중국 연변대학교 K-POP 프로젝트 지도강사
브릿지TV '청춘따숩'.'여행을떠나요' 메일 MC
팽성청소년문화회관 <직업체험> 뮤지컬 초빙강사
용이초, 청담중, 덕소고, 비전고 등 뮤지컬 액팅 지도강사

음악 심리상담사 1급

수상내역

m-net 슈퍼투어 대상 친친가요제
우수상 등 가요제 경력 다수
그리스, 레미제라블 등 뮤지컬 학교공연 다수
2015 대명리조트 오션월드 뮤지컬갈라 팀

교육철학

마음으로 노래 하는 배우 양성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한가

첫번째는 인성, 두번째는 기본기이다.

첫째, 뭐든 마음가짐이 중요하다. '약속 예의 열정' 을 지키려고 한다면 노래는 반드시 늘 수밖에 없다.

둘째, 배우에게 혹은 가수에게 본인의 몸을 이해하고 메카니즘을 터득해나가는 과정은 정말 중요하다. 현 성악가들과 뮤지컬 배우들이 배웠던 실제 공부 과정들을 우리가 직접 학습함으로써 기본기를 더 탄탄하게 할 필요가 있다.

뮤지컬(보컬)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노래는 우리 몸이 악기입니다. 피아노가 음을 내면서 두려워하는 걸 본적이 있나요? 완벽한 세팅과 견고한 조율을 해나가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고 생각합니다. 누구나 음을 낼 수 있고 그 음에 감정을 실을 수 있습니다.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 하세요.

강민아(노원지점_부원장)

학력 및 이력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연극연기 졸업

연극
결혼 -‘여자’역
밑바닥에서 -‘배우’역
야끼니꾸 드래곤 - '미카'역
목란언니 - '조대자'역
왓더오이디푸스 - '목자'역
MAD RHINO! -‘빠삐용’역
트로이 -‘헤카베’역
나비 - '소녀'역

단편영화
코끼리를 사는 방법 - '취준생'역

교육철학

선생님은 학생들의 인생에 있어서 방향성을 제시해주는 역할이라 생각해요. 언젠가는 누군가의 도움없이 스스로 선택하고 책임져야 할 시기가 찾아올텐데 그 때 학생들이 연기뿐만 아니라 자신의 인생에 있어서도 선택하고 책임질 수 있는 학생들이 될 수 있게 방향성을 잘 제시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연기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마음껏 상상하는 것!

보이지 않는것을 보며 연기해야하고 들리지 않는 것을 들으며 연기해야 합니다. 마음껏 봐야하고 마음껏 들어야죠! 어릴적부터 우리는 '~해라'라는 말보다는 '하지마라','하면 안된다'란 소리를 더 많이 들으며 자라왔습니다 자신을 틀 안에 가두고 있는 것들로부터 하나씩 깨고 나오다 보면 무대위에서 카메라 앞에서 배우는 마음껏 상상할 수 있는 존재라고 생각합니다

연기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잘생기고 예쁘지 않아서 연기하기 두려운가요? 남들 앞에서 표현해야하는것 때문에 두려운가요? 연기를 두렵게 만드는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습니다. 이런 이유들이 연기를 하려고 하는 사람들을 주저 앉게만듭니다. 하지만 연기는 잘생기고 예쁘고 키커야지만 할 수 있는 공식이 정해져 있는 수학같은 분야가 아닙니다! 연기는 다양성이고 개성이고 어울림의 분야입니다 남들앞에서 표현해야 한다는 생각또한 연기뿐만 아니라 인생에 있어서 반드시 필요한 부분입니다. '나'를 드러내는 것에 대한 재미와 행복을 깨닫게 되면 두려움이 아닌 즐거움으로 바뀔 수 있습니다!

김민지

학력 및 이력

성신여자대학교 미디어영상연기학과 수석졸업
성균관대학교 일반대학원 연기예술학과 석사과정

공연
연극 <어느 계단 이야기>
연극 <분장실>
연극 <베르나르다 알바의 집>
연극 <류시스트라테>

뮤지컬 <아이러브유>

단편영화 <와해>
단편영화 <페인팅>
중편영화 <골든트랩>
장편영화 <여의주방>

광고 및 모델
SM타운 스튜디오 일반일 모델
바이미가 헤어모델
V-CAR 바이럴 광고
공익광고 출연
메으크업디자인학과 졸업전시 모델

교육철학

좋은 인성과 기초가 바탕이 되는 배우 양성

연기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진부한 말일 수도 있지만 제가 생각할 때 가장 중요한 말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있어요. 바로 좋은 인성을 바탕으로 기본에 충실히 그리고 매사에 성실하게 임한다면, 좋은 결과는 자연스럽게 따라온다는 것! 자신을 믿고 두려워하지 말고 도전하세요. You can do it!

김서인

학력 및 이력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연기예술학과 석사과정

경력
연극<우리읍내>
연극<산불>
외 다수

교육 가치관

가장 기본적인 인성과 노력 다음으로 연기를 할때 자신의 틀을 깨고 넓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것

연기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싶은말

감정표현과 자신을 깨는것에 대한 어려움을 갖은 친구들이 많이 있을텐데요
처음부터 조바심 내며 급하게 생각하지 말고 ‘나’ 자신을 믿으며 기초부터 탄탄히 끊임없이 노력하고 연습한다면 두려움은 자연스레 좋은 성과로 전환될것입니다! 주저하지말고 도전하세요!!

강승용

학력 및 이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연극전공 졸업
순천향대학교 연극무용학과 연극전공 졸업
現 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보존회 연구회원

공연 이력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 The Taming of the Shrew – gramio 역
● The Merry Wives of Seoul – nym 역
호주 브리즈번 퀸즈랜드 대학
● The Taming of the Shrew – musician 역
일본 교토대학교
● The Winter's Tale – orchestra 역
중국 상해공상외국어학교
● 봉산탈춤 – 8목중춤 中 6목 역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 춘향전 – 악사 역

유쾌한 유령 – 연출
보석과 여인 - 연출
살인놀이 – 남자5, 경관2, 시관리 역
클로저 – 성일 역
두 얼굴의 베니스의 상인 – 고보노인 역
굴레 벗다(죽음) - 김상사 역
민들레 바람 되어 – 남편 역
광대 – 광대10 역
파티 : 그로테스크 심포니 – 김가형 역
ㅅ:갈매기(삶의 욕구에 대하여) - 코러스 역
뮤지컬 올슉업 – 짐 역
뮤지컬 into the woods – 늑대, 라푼젤왕자 역
무용 – 승무
무용 – 봉산탈춤
무용 – 소고춤
무용 – 설장구춤
무용 – 버나춤
무용 – 왕의 남자 ‘장생’역
무용 – 심청뎐(사제동행) ‘심청’역
은행나무길 길거리 퍼포먼스 – 악사, 자라 역
우리소리 우리가락 – 미얄할미 춤 中 미얄할미 역


교육
공주교동초등학교, 미래지역아동센터 ‘난타’ 지도
現 순천향대학교 연극무용학과 행정조교

교육 가치관

어린이가 이해할 수 있는 분석, 어린이가 공감할 수 있는 연기를 해야 한다.

연기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무한한 상상. 특히 독백 연기를 할 때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면 보는 사람도 그 그림을 보지 못할 겁니다.
눈을 감고 내가 하고 있는 모든 것을 상상하면 그 안에서 더 자유로워 질 수 있어요.

연기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스스로 깎아내리지 말아요. 지금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분명 두려움 속에 즐거움이 숨어있어요.
입시장의 숨 막히는 분위기조차 즐길 수 있도록 연기에 대한 즐거움을 같이 찾아봅시다.

김다은

학력 및 이력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연기전공

영화 - 중앙대 '복실복실 복실이'-엄마 역, 청운대 '겨울산책'-정예슬 역,
동서울대 '빨간 초콜렛'-안효정 역
연극 - '사춘기'-멀티 역, '우리 지금 잘 살아가고 있는 걸까?'-회사원 역,
'빅러브'-리디아 역, '사랑하기 좋은 날'-명은 역, '운전배우기'-여자 코러스 역
'퀴즈쇼'-산드라 역
그 외 홍보영상, 개인 단편영화 단역, EBS 다큐

교육철학

입시는 '끈기있게 실천' 하는 것이 중요해요. 입시 준비하는 시간들이 어쩌면 힘들고 포기하고 싶어질 때가 많겠지만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나라는 말처럼 마지막 한 순간까지 꾸준하게 연습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연기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개인적으로 연기에 있어서 자존감(자아존중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연기를 하고자 한다면 항상 사람들 앞에서 표현해내야 하는데, 아무리 외적인 모습이 뛰어나다 할지라도 내면적으로 '나' 라는 사람에 대한 스스로의 믿음이 없다면 내 연기를 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기보다 의심을 불러일으킬지도 몰라요.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지 않았으면 해요. 나는 그냥 나일뿐이지 절대로 다른 사람보다 부족하거나 못한 사람이 아니잖아요. 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연기를 한다면 분명 어느 순간, 사람들은 나에게서 시선을 떼지 못할 거에요.

김예은

학력 및 이력

세종대학교 / 영화예술학과 연기MFA

교육철학

학생들의 관점에서 이해시키고 스스로의 것으로 터득시키는 것.

연기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훈련을 통하여 심신의 이완을 느끼는 기초 훈련을 끊임없이 반복해야합니다.
스스로의 진정성을 가짐과 동시에 보는 이의 믿음을 얻기 위한 기초훈련과 수련을 하는 것이 연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 훈련이라고 생각합니다.

정태진

학력 및 이력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뮤지컬전공 졸업

공연
2014년
뮤지컬 Fame - “닉” 역
뮤지컬 스핏파이어그릴 - “케일럽” 역

2017년 ~ 2018년
뮤지컬 심야식당 - “타다시” 역
뮤지컬 Rent - “베니” 역
뮤지컬 Cabaret - “에른스트” 역
뮤지컬 Les miserables - “자베르” 역, 음악감독으로 참여
뮤지컬 유린타운 - 연출로 참여

2015.06 ~ 2017.02
중앙경찰학교 경찰악대 보컬로 근무

2018.06
디지털 싱글앨범 '이 길 끝' 발매

그 외 다수

교육철학

뮤지컬의 재미를 느끼게 해주고 배우로써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끈기를 가지게 해주는 것

뮤지컬(보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1. 뮤지컬은 단순한 노래가 아니라 음이 있는 대사입니다. 가창을 잘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사에 담겨있는 의미와 극 중 인물이 그 넘버를 부르는 이유를 정확히 이해하고 전달해야 합니다.
2. 꾸준한 노력과 연습만이 노래를 잘하게 되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다급함보다는 인내심과 꾸준함을 가지고 연습에 임해야 합니다.

뮤지컬(보컬)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처음부터 노래를 잘하는 사람은 없습니다. 처음엔 누구나 두려움을 가지기 마련이죠.
하지만 그 두려움을 기대감으로 바꾸고 도전을 시작한다면 이미 반은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시작해봅시다!

윤희은

학력 및 이력

성신여자대학교 성악과 졸업
단국대학교 문화예술대학원 공연예술학부 졸업

오페라 헨젤과 그레텔 - ‘그레텔’역
2016~2018 뮤지컬 갈라콘서트
2016년 요셉어메이징코트

교육철학

입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평생 가지고 갈 수 있는 기본을 다져주는 것

뮤지컬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듣는 이로 하여금 내가 완벽하게 극 중 캐릭터로 느껴지게 하는 것. 그러기 위해서는 인물의 성격, 극의 상황, 주변 인물 등등 충분한 분석 필요!
노래는 수학문제처럼 머리로 이해한다고 바로 풀 수 있는 문제가 아니다. 내가 노력한 만큼의 성과가 당장 눈 앞에 보이지 않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노력하면, 그 노력은 반드시 빛을 본다.

뮤지컬(보컬)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타고난 재능을 가져 그곳에 안주하는 사람은 죽어라 노력하는 사람을 절대 이기지 못해요. 지금의 실력이 본인에게 실망스럽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계속 도전하며 미래 자신의 모습을 상상해보세요! 당신이 누군가의 꿈이 되어 있을 수도 있답니다!

이원준

학력 및 이력

강원대학교 무용학과 현대무용 졸업
강원대학교 일반대학원 무용학과 석사과정

국립극단 죽고싶지않아 무용수
정동극장 주름이 많은 소녀 무용수
서울발레씨어터 레드슈즈 무용수
류장현과친구들 아드레날린 드라이브2 무용수
류장현과 친구들 다른소리 무용수
류장현과 친구들 변신(창작산실선정작)무용수
조성희아하댄스시어터 거미줄에 걸린 꽃잎 무용수
Zhangxi무용단 광저우 댄스페스티벌 “독백””afterdark” 무용수

교육철학

한계를 넘어서는 자신을 발견하는 순간 한단계 더 나은 인간으로 변화한다.처절하게 변화하는 과정속에 함께 임하는 것.

무용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꾸준함입니다. 매일 노력하지 않고서는 좋은 것을 얻었다 한들 일시적일뿐입니다. 무엇이든 한번 작용하고 마는 것이 아닌 작용된 것을 발전시켜 표현능력을 키우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뮤지컬(무용)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두려움또한 의지가 있을때나 나오는 말인것 같습니다.
만약 의지가 있으나 두려움에 사로잡혔을때 첫째로 생각나는 것을 없애려고 노력해보세요. 제일 피하고 싶은 모습과 마주하는 길이 문제의 해결책입니다.

이도희

학력 및 이력

한양대학교 무용학과 졸업
한양대학교 무용학과 석사과정

공연
무용 < 1인4역 - 순교자 >
무용 < 평창올림픽 개막식 >
무용 < 전진 >
무용 < Look >

안무
무용 < beginning #1 >
무용 < Inhindsight >

교육철학

밝은 에너지와 의욕적인 자세로 임하는 것

뮤지컬(무용)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무용적 기초가 첫번째가 돼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몸이 바를수록 더욱 많은 움직임이 나올 수 있고 표현력 또한 다양하게 표출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기초에서 발생한 움직임이 폭넓은 연기력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뮤지컬(무용)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자신을 믿는 확신이 가장 중요합니다!
자기 자신이 할수있다는 마음을 의심하지 않고 앞으로 나아가는것이 일을 성공하게 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서해린

학력 및 이력

경희대학교 무용학부 현대무용전공 졸업
경희대학교 일반대학원 무용학과 현대무용전공 수료

출연
La Veronal < 죽은 새들 > 무용수
박명숙댄스씨어터 < 에미 Emi : Mother > 무용수
박명숙댄스씨어터 < 유랑 流浪 > 무용수
CODA <가을운동회> 무용수

안무
< 38 : 1 >
< 착한여자 >
< Persona >
< 꽃 길 >

연구
한국무용학회18권 2호 ‘장애인 대상 국내무용 및 문화예술교육 연구동향 분석’

교육철학

자신의 모든 것을 표현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는 것

뮤지컬(무용)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무용은 머리로만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몸을 움직여야하기 때문에 체력적인 부분도 많이 필요하죠.
그렇기 때문에 무용에 있어서는 노력과 의지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가지고 있는 것이 많아도 노력하는 사람을 이길 수 없고,
의지를 가지고 나아가는 사람을 이길 수 없습니다.
포기하지 않는 자세를 가지고 노력한다면 무엇이든 이뤄낼 수 있을 것 입니다.

뮤지컬(무용)을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자기 자신을 믿는 것이 가장 중요해요.
위축되지 않고, 스스로를 의심하지 않고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자신을 보여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