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소개

악어연기학원

연기강사

Home > 강사소개 > 연기강사

연기강사

최성(대표)

학력 및 이력

동아방송예술대학교 공연예술 연극전공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연기예술학과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연기예술학과 석사


연극
'생의문턱'
'문득, 그대가...'
'채플린 지팡이를 잃어버리다'
'한 여름밤의 꿈'
'류의 노래'
'리어왕'
'겨울 해바라기'
'강제결혼'
'아이, 여자 그리고 SEVEN
그 외 다수


뮤지컬
고시원213호


연출
연극 ' 채플린 지팡이를 잃어버리다 '
연극 ' 문득, 그대가...'
연극 ' 리어왕 '
연극 '북소리' 예술감독
연극 '리투아니아' 예술감독
그 외 다수


삼죽초등학교, 덕소고등학교 연극지도 강사
강일고등학교, 도농고등학교, 청량고등학교,
서울방송고등학교, 한국예술고등학교, 대원남고등학교, 정명정보고등학교
연극부 학생 지도 및 공연

교육 가치관

공부하는 친구들은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등
좋은 대학을 가려고 눈뜨고 감을 때까지 공부만 한다.
연기하는 친구들은 좋은 대학을 진학하고 싶고,
좋은 배우로 거듭하고 싶은데 과연 공부하는 친구들처럼 연기만을 위해 시간을 보내고 있는가?
남들과 다르게 살고 싶은데 왜 다르게 행동하지 않는가
다른 삶을 원한다면 다르게 살아가라!

가장 좋은연기는 연기하지 않는 것이다.

가장 중요한 '인성'

발음, 발성, 호흡
전달이 되어 이해를 시키고 감동을 주자.
배우의 말은 '시 각 화'가 되어야 한다.
곧 '시 화' 연기를 해야한다.

전남표 (노원 원장)

학력 및 이력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서울예술대학교 공연창작학부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연기예술학과 석사

前 서울예술대학교 연기과 TA
現 'Art Company 연애' 대표
서울소재 초, 중, 고등학교 정규수업 <교육연극> 출강


Director
2008 - 뮤지컬 '그리스' / 2008.08 / 연출
2010 - 연극 '뇌우' / 2010.07 / 연출
2010 - 연극 '굿 닥터' / 2010.11 / 연출
2011 - 독립영화 '나부터..' / 2011.09 / 감독, 각본
2012 - 뮤지컬 갈라쇼 '레미제라블' / 2012.10 / 연출
2013 - 연극 'BLACK OUT' / 2013.01 / 연출
2013 - 퍼포먼스 'BLACK OUT' / 2013.04 / 연출
2014 - 연극 '산 넘어 그곳에' / 2014.05 / 연출
2014 - 연극 '상어' / 2014.12 / 연출
2015 - 웨어러블 미디어 퍼포먼스 'Passion of 심청' / 2015.06 / 연출
2015 - 연극 '시련' / 2015.12 / 연출
2016 - 음악극 '짝짝이 / 2016.01 / 연출
2016 - 연극 '노크' / 2016.06 / 연출
2016 - 프로젝트 'Plan-B' / 2016.11 / 총연출
2016 - 융, 복합 퍼포먼스 'Photo_mance' / 2016.12 / 연출
2019 - 연극 '겨울해바라기' / 2019.06 / 연출
2019 - 퍼포먼스 738' / 2019.06 / 연출
2019 - 퍼포먼스 '우리의 마지막 테이프' / 2019.07 / 연출
2019 - 뮤지컬 '구미호가 되는법' / 2019.11 / 협력연출
2021 – 연극 '리투아니아' / 2021.02 / 연출


Actor
2006 - 연극 '판도라의 상자' / 2006.08 / 동호役 / 경기도 연극제 최우수 연기상
2007 - 연극 '도덕적 도둑' / 2007.11 / 도둑 役
2009 - 연극 '청혼' / 2009.05 / 로모프 役
2010 - 뮤지컬 '로미오와 줄리엣' / 2010.07 / 로미오 役
2013 - 연극 '리투아니아' / 2013.06 / 손님 役


Staff
2015 - 오페라 <라트라비아타> / 2015.09 / 조감독
2015 - 뮤지컬 <디스크리스마스> / 2015.12 / 예술감독
2016 - 뮤지컬 <아싸라비아 춘향전> / 2016.02 / 조감독, 음향오퍼
2016 - 무용극 <시나브로> / 2016.12 / 기술감독
2016 - 무용극 <훠 얼, 씨구> / 2016.12 / 기술감독
2021 - 연극 '북소리' / 2021.02 / 기술감독

외 다수

교육철학

스스로가 ‘왜?’ 라는 질문을 갖게 만들고, 답을 찾아가는 과정이 즐거워야 한다.

연기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찾은 답을 표현 할 수 있는 기초가 필요하다.
연기의 기초가 되는 지식과 표현 할 수 있는 신체 그리고 열정이 가장 중요하다.

연기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연기에는 답이 없습니다. 스스로가 답이 될 수 있습니다. 즐기세요!

강승용 (천안 원장)

학력 및 이력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과 연극전공 졸업
순천향대학교 연극무용학과 연극전공 졸업
성균관대학교 대학원 연기예술학과 석사과정
現 국가무형문화재 제17호 봉산탈춤보존회 전수자


공연 이력
영국 에딘버러 프린지 페스티벌
- The Taming of the Shrew – gramio 역
- The Merry Wives of Seoul – nym 역
호주 브리즈번 퀸즈랜드 대학
- The Taming of the Shrew – musician 역
일본 교토대학교
- The Winter's Tale – orchestra 역
중국 상해공상외국어학교
- 봉산탈춤 – 8목중춤 中 6목 역
서울 프린지 페스티벌
- 춘향전 – 악사 역
아시아 셰익스피어학회 축하공연 - 세종대 컨벤션홀
- 판놀이 - 쇠, 버나 역
아름솔 야외무대
- 길놀이 '사자', 팔목중춤 '5목', 사당 '거사', 노장춤 '노장등장' 역
- 봉산탈춤 정기공연 - 길놀이'사자', 팔목중춤'5목', 사당'거사', 노장춤'노장등장' 역

연출
- 유쾌한 유령
- 보석과 여인


연극
- '살인놀이' 남자5, 경관2, 시관리 역
- '클로저' 성일 역
- '두 얼굴의 베니스의 상인' 고보노인 역
- '굴레 벗다(죽음)' 김상사 역
- '민들레 바람 되어' 남편 역
- '광대' 광대10 역
- '파티 : 그로테스크 심포니' 김가형 역
- 'ㅅ:갈매기(삶의 욕구에 대하여)' 코러스 역
- '북소리' 무대감독
- '리투아니아'기술감독


뮤지컬
- '올슉업' 짐 역
- 'into the woods' 늑대, 라푼젤왕자 역


무용
- 승무
- 봉산탈춤
- 소고춤
- 설장구춤
- 버나춤
- 왕의 남자 ‘장생’역
- 심청뎐(사제동행) ‘심청’역
- 은행나무길 길거리 퍼포먼스 – 악사, 자라 역
- 우리소리 우리가락 – 미얄할미 춤 中 미얄할미 역


교육
공주교동초등학교, 미래지역아동센터 ‘난타’ 지도
前 순천향대학교 연극무용학과 행정조교

교육 가치관

어린이가 이해할 수 있는 분석, 어린이가 공감할 수 있는 연기를 해야 한다.

연기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무한한 상상. 특히 독백 연기를 할 때 그림을 그리지 않았다면 보는 사람도 그 그림을 보지 못할 겁니다.
눈을 감고 내가 하고 있는 모든 것을 상상하면 그 안에서 더 자유로워 질 수 있어요.

연기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스스로 깎아내리지 말아요. 지금도 조금씩 변화하고 있습니다.
분명 두려움 속에 즐거움이 숨어있어요.
입시장의 숨 막히는 분위기조차 즐길 수 있도록 연기에 대한 즐거움을 같이 찾아봅시다.

우지은

학력 및 이력

성결대학교 연극영화학부 연기예술전공 졸업

이력
2014 연극 <다리에서 바라 본 풍경>
2015 마당극 <우리동네 갑오년>
2015 연극 <한 여름밤의 꿈>
2016 연극 <서민귀족>
2016 연극 <살짝넘어갔다가 얻어맞았다>
2016 연극 <서민귀족>
2018 뮤지컬 <유린타운>
2018 연극 <봄의 노래는 바다에 흐르고>
2019 연극 <코뿔소>
2020 연극 <슈퍼스타 리동현>

2017 단편영화 <나무늘보>
2018 단편영화 <손>
2019 단편영화 <트리트먼트>
2019 단편영화 <요코의우주>
2019 단편영화 <양들의소동>
2019 단편영화 <아카펠라폴리>
2019 단편영화 <졸업할수있을까?>
2020 단편영화 <선인장>
2021 단편영화 <귀신의집>

교육이력
호성중학교 연극지도
일월초등학교 교육연극 강의
前 성결대학교 연극영화학부 행정조교

교육 철학

연기 행위를 즐길 수 있도록 하는것. 배우는 과정이 행위자도 관객도 모두 즐거운 교육을 추구합니다.

연기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상황을 믿고 그리는 것. 행위자가 그려야 보는 관객의 눈에도 그려진다고 믿습니다.

연기를 두려워하는 입시생에게 하고 싶은 말

One and only ! 답은 없지만 내가 믿으면 유일한 답이 될 수 있어!

김다은

학력 및 이력

중앙대학교 연극학과 연기전공

영화
중앙대 '복실복실 복실이'-엄마 역, 청운대 '겨울산책'-정예슬 역,
동서울대 '빨간 초콜렛'-안효정 역

연극
'사춘기'-멀티 역, '우리 지금 잘 살아가고 있는 걸까?'-회사원 역,
'빅러브'-리디아 역, '사랑하기 좋은 날'-명은 역, '운전배우기'-여자 코러스 역
'퀴즈쇼'-산드라 역

그 외 홍보영상, 개인 단편영화 단역, EBS 다큐

교육철학

입시는 '끈기있게 실천' 하는 것이 중요해요. 입시 준비하는 시간들이 어쩌면 힘들고 포기하고 싶어질 때가 많겠지만 일곱 번 넘어져도 여덟 번 일어나라는 말처럼 마지막 한 순간까지 꾸준하게 연습하고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해요.

연기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개인적으로 연기에 있어서 자존감(자아존중감)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연기를 하고자 한다면 항상 사람들 앞에서 표현해내야 하는데, 아무리 외적인 모습이 뛰어나다 할지라도 내면적으로 '나' 라는 사람에 대한 스스로의 믿음이 없다면 내 연기를 보고 있는 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이기보다 의심을 불러일으킬지도 몰라요. 다른 사람과 나를 비교하지 않았으면 해요. 나는 그냥 나일뿐이지 절대로 다른 사람보다 부족하거나 못한 사람이 아니잖아요. 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연기를 한다면 분명 어느 순간, 사람들은 나에게서 시선을 떼지 못할 거에요.

김예은

학력 및 이력

세종대학교 / 영화예술학과 연기MFA

교육철학

학생들의 관점에서 이해시키고 스스로의 것으로 터득시키는 것.

연기에 있어서 어떤 것이 중요하다고 느끼는가

몸과 마음을 다스리는 훈련을 통하여 심신의 이완을 느끼는 기초 훈련을 끊임없이 반복해야합니다.
스스로의 진정성을 가짐과 동시에 보는 이의 믿음을 얻기 위한 기초훈련과 수련을 하는 것이 연기에 있어 가장 중요한 훈련이라고 생각합니다.